어려운 세금문제로 고민 될때 마을세무사를 통해 무료상담 받는 방법

마을세무사란?

안녕하세요 오늘은 세금에 대한 얘기를 좀 해보려고 하는데요. 복잡하고 어려운 세금에 대해 여러분들은 잘 아시나요…?? 저와 같은 사람을 위해 행정안전부와 한국세무사회는 주민들의 세금고민 해결을 위해 무료 세무상담 서비스(재능기부)제도를 운영하고 있고, 마을세무사는 이와같은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약속한 우리 이웃 세무사입니다.

마을세무사 찾는방법

행정안전부와 자치단체 홈페이지, 자치단체 민원실, 읍면동 주민센터에 비치된 홍보자료 등에서 가까이 있는 마을세무사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1. 행정안전부 마을세무사 홈페이지 접속 바로가기
  2. 해당지역 검색 및 근처 마을세무사 확인

마을세무사 찾기 바로가기

마을세무사 무료상담 내용

우선 전화, 팩스, 이메일을 통해 상담 가능하고, 추가 상담이 필요하면 마을세무사를 직접 만나서도 상담할 수 있습니다. 주변 마을세무사를 찾기 어려우시면 자치단체 세정담당 부서에 문의하여 이용 가능한 마을세무사를 찾아 안내해 드립니다.

교통이 불편한 농어촌 주민, 세금 관련 궁금증이 많은 전통시장 상인 등 특히 도움이 필요한 주민들은 마을세무사가 직접 찾아가 상담합니다. 단, 자치단체 여건에 따라 예약제로 운영되며, 코로나로 인하여 대면 상담 등이 제한 될 수 있습니다.

마을세무사 무료상담 대상자

마을세무사는 지방세 및 국세 관련 각종 세금 문제와 지방세 불복청구 관련 사항을 무료로 상담하고, 세무사 상담비용이 부담되는 주민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저소득층, 영세사업자 등을 우선 상담하기 위해 일정 금액 이상 재산 보유자 등의 경우 상담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도움이 필요한 분들한테 재능 기부라는 좋은 마음으로 시작된 제도인 만큼 무료상담 외에 책임과 비용이 발생하는 요소들에 대해서도 무료를 요구하는 무리한 상담은 자제해야겠죠??? 이상 오늘의 글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