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받을 수 있는 정부보조금 확인하는 방법(보조금 24)

숨은 내 보조금 찾는 보조금24란?

보조금24는 일일이 기관 또는 기관별 홈페이지를 방문하지 않고 내가 받을 수 있는 정부 혜택을 정부24에서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보조금24는 현금, 현물, 이용권 등 중앙부처 수혜서비스 305종에 대해 개인의 연령, 소득, 자격기준 정보를 행정기관에서 보유하고 있는 정보와 연계하여 맞춤 안내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분야별로는 복지, 고용, 농·수산분야 서비스가 많고, 수혜대상자 유형별로 보면 기초수급자, 차상위 등 저소득층, 노인, 장애인, 임산부 및 영유아 대상 서비스가 많습니다. 지원 형태별로 보면 현금지원(92종), 이용권(27종), 현물지원(23종) 지원이 많고 의료지원, 일자리, 돌봄 서비스도 있습니다.

숨은 내 보조금 찾는 보조금24 이용방법

정부에서 개인·가구에게 제공하는 각종 혜택(보조금)을 확인하기 위해 행정기관이나 부처별 누리집을 방문하여 서비스 내용을 확인하지 않고도 정부24를 통해 내가 받을 수 있는 혜택을 쉽고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는 맞춤안내 서비스입니다.

PC에서 정부24(www.gov.kr)에 접속하거나 모바일로 정부24 앱을 이용하여 보조금24 서비스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조금24 나의 혜택 찾는 방법

  1. PC에서 정부24(www.gov.kr)에 접속하거나 모바일로 정부24 앱을 이용하여 보조금24 나의 혜택, 간편찾기 서비스를이용 할 수 있습니다.
  2. 보조금24는 정부24회원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며, 정부24회원 로그인 후 보조금24 이용에 대한 동의 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3. 서비스 이용 동의한 경우, 보조금24 메뉴 클릭 시 신청하면 받을 수 있는 혜택, 일부 자격조건만 확인되어 접수창구 담당자 확인이 필요한 혜택, 이미 받고 있는 혜택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신청하세요, 확인하세요, 받고 있어요”로 구분하여 안내)
  4. 현재 신청가능한 혜택, 신청확인하여 받을 만한 혜택, 받고있는 혜택 등을 자세히 볼 수 있습니다.

정부24(www.gov.kr) 바로가기

보조금24 혜택 간편찾기 이용방법

간편찾기란? 로그인을 하지 않고 몇가지 사항을 입력하면 신청인의 조건에 맞는 포괄적인 혜택을 간편하게 찾을 수 있는 찾기 방법입니다. 다만, 본인 상황이나 조건에 맞는 정확한 혜택찾기를 이용하고 싶은 경우 나의 혜택 찾기 방법을 이용하셔야합니다.

  1. 간단한 정보 입력으로 혜택 간편찾기
  2. 간편찾기 후 받을 수 있는 혜택 전체보기정부24(www.gov.kr) 바로가기

더 많은 유익한 정보를 원하시는 분은 아래의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