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대보험 가입확인서 쉽고 빠르게 발급하는 방법

4대보험이란?

우리나라의 4대사회보험제도는 업무상의 재해에 대한 산업재해보상보험, 질병과 부상에 대한 건강보험 

또는 질병보험, 폐질·사망·노령 등에 대한 연금보험, 실업에 대한 고용보험제도입니다.

사회보험제도는 국민에게 발생한 사회적 위험을 보험방식에 의하여 대처함으로써 국민의 건강과 소득을 보장하는 제도입니다.

4대보험 가입확인서 빠른 발급방법

4대보험 가입확인서는 일반적으로 대출 등을 진행하기 위해서 본인의 소득과 근로여부를 판단하기 위해 필요하게 됩니다.

발급은 온라인으로 쉽고 빠르게 발급이 가능하고 로그인 후 조회하고 출력까지 단 몇 분이면 충분합니다.

  1. 4대 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 홈페이지 접속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공동인증서 등으로 로그인 후 첫 화면에서 마이페이지를 클릭합니다.
  2. 증명서 신청/발급
    마이페이지 속 증명서 신청/발급 아이콘을 클릭하여 들어갑니다.
  3. 증명서 신청/발급 확인
    증명서 신청/발급에 관한 안내사항을 확인한 후 확인버튼을 클릭하여 들어갑니다.
  4. 가입내역 확인 청구서 신청하기
    확인자(신청하는 사람)의 인적사항과 근무중인 사업장의 기본사항 등을 확인하고 아래의 신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5. 증명서 출력하기
    증명서 상세내역 페이지에서 새로고침 후 오른쪽 출력가능 상태를 확인하여 출력버튼을 클릭합니다.

4대보험료 초간단 계산하는 방법

4대 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 홈페이지에서 쉽고 빠르게 보험료를 모의계산해 볼 수 있습니다.

4대 보험료 계산기 이용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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