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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생소비지원금 신청대상, 신청기간, 신청방법 확인하고 지원금받기

상생소비지원금이란?

상생소비지원금은 코로나19 피해지원 3종 패키지 중 하나로 지역경제 활성화와 소비회복 촉진을 위해 신용 또는 체크카드를 2분기(4~6월) 월평균 사용액보다 3% 많이 쓰면, 3%를 넘는 증가분의 10%를 1인당 월 10만원까지 현금성 충전금으로 환급해 주는 사업입니다.

신청대상 만 19세 이상이고, ’21년 2분기(4~6월) 중 본인 명의의 신용‧체크카드 사용실적이 있는 자
신청기간 2021.10.1.(금) 09:00 ~ 2021.11.30.(화) 18:00 (첫째주는 신청 요일제 적용됨)
지원금액 월 최대 10만원
지급방식 지원금(캐시백) 발생시 다음달 15일*에 전담카드사 카드로 자동 지급(알림톡 등을 통해 개인별 통지)

2021년 10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두 달간 시행될 예정이며, 재원 소진시에는 조기 종료될 수 있습니다.

상생소비지원금 신청방법

캐시백 산정·지급 관련 모든 서비스를 원스톱 제공 받기 위해서는 9개 카드사 중 한 곳을 전담카드사로 지정이 필요하고,

전담카드사 지정이 가능한 9개 전담카드사에서 발급한 본인 명의의 신용카드 또는 체크카드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BC카드 제휴은행 등의 카드 보유자는 BC카드로 신청이 가능하고, 씨티은행, 카카오뱅크 등등의 카드 보유자는 9개 카드사 중 하나의 카드를 신규로 발급받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카드사 온라인 신청 채널 고객센터 오프라인 신청채널
롯데 www.lottecard.co.kr 1588-8100 + 단축번호7 없음
비씨 www.bccard.com 1588-6374
(전용 상담번호)
IBK기업은행, DGB대구은행, SH수협은행 및 수협 영업점, 전북은행, 새마을금고
삼성 www.samsungcard.com 1522-0017
(전용 상담번호)
없음
신한 www.shinhancard.com 1522-7777
(전용 상담번호)
신한은행 영업점
우리 www.wooricard.com 1800-2239
(전용 상담번호)
우리은행 영업점
하나 www.hanacard.co.kr 1800-3701
(전용 상담번호)
하나은행 영업점
현대 www.hyundaicard.com 1577-6000 + 단축번호 없음
KB국민 www.kbcard.com 1644-8811
(전용 상담번호)
KB국민은행 영업점
NH농협 card.nonghyup.com 1644-5330
(전용 상담번호)
NH농협은행 및 농축협 영업점

신청결과는 신청일 기준 2영업일 이내 문자, 모바일 알림톡 등으로 통보받을 수 있으며, 2분기(4~6월) 월 평균 카드사용액은 신청일 기준 2영업일 이내 확인가능하고, 당월 카드사용 실적 및 캐시백 발생액은 카드사용일로부터 1영업일 이후 확인이 가능합니다.

지급산정기준

월간 카드사용액이 지난 2분기(4~6월) 평균 카드 사용액보다 3%가 증가한 경우 초과 사용액의 10%를 지원금으로 산정합니다.

참고사항

실적 제외 업종 및 기타 자세한내용과 자주찾는 질문 등은 상생소비지원금 홈페이지(바로가기)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