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뜨거운 뉴스와 이슈

카테고리 없음

소상공인 371만명, 손실보전금 600만∼1000만원 지급대상 및 지급 방법 확인하기

여·야가 오랜 합의 끝에 29일(일) 2022년 2회 추가경정 예산을 의결했습니다.

이에 따라 소상공인 등에 대한 손실보상ㆍ손실보전금 지원범위를 확대하고, 금융지원 규모를 2.3조원 늘리는 한편, 특고 등 취약계층에 대한 고용· 소득지원금 단가를 인상하기로 했습니다.

지친 소상공인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는 소상공인 손실보전금은 소상공인의 매출액·피해 수준과 업종별 특성 등을 고려해 600만원에서 최대 1천만원까지 손실보전금을 지급합니다.

확정된 소상공인 손실보전금은 언제 어떻게 지급되는지, 누구에게 지급 먼저 신속하게 지급되는지 등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요약

지급 대상  371만명 소상공인, 소기업, 중기업 등등
지급금액 600만원 ~ 1,000만원
지급개시일  5월 30일(월) 오후 부터
신청페이지 소상공인손실보전금.kr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지급대상

손실보전금의 지급 대상은 매출이 줄어든 소상공인과 소기업, 매출액 50억원 이하의 중기업*까지 총 371만명이 손실 보전금 지원대상에 포함됩니다.

* 예술스포츠여가 관련 서비스업, 사업지원서비스업, 과학기술서비스업 등

 

기존의 방역지원금을 받았던 소상공인 등에게 기존 전달체계를 이용하여 신속하게 지급 예정입니다. 

특고·프리랜서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지급대상 

대리기사, 방과후 강사 등 여러 형태의  특수형태근로종사자 70만명은 긴급고용안정지원금 200만원을 지급 받을 수 있으며, 법인택시 기사, 전세버스 기사 등 16만 1천명에게는 300만원의 소득안정자금이 지급됩니다.

 

이외에도 소상공인의 금융지원을 확대하기로 했으며, 추가 공식적인 내용이 발표되는데로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신청방법

중소벤처기업부 공식 안내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