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챔피언스 코리아 (LCK 서머) 중계 보는 방법

Table of Contents

라이엇 게임즈는 2012년부터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라는 이름의 국내 최고 경쟁력을 가진 대회를 주최하고 있습니다. 이 대회는 2021 시즌부터 프렌차이즈 제도를 적용하였습니다.

그래서 현재는 리그오브레전드 국제대회인 ‘월드 챔피언십'(롤드컵)에 출전할 한국 팀을 가릴 LCK 서머가 진행 중입니다.

롤 챔피언스 코리아 (LCK 서머)

지난 7일 KT 롤스터 대 한화생명 e스포츠의 경기로 시작했으며, 서울 종로구 LCK 아레나에서 9주간 진행됩니다.

오는 8월 19일부터 20일까지 대전 컨벤션센터에서 준결승 및 결승전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이 대회는 2023년 상반기 LCK 챔피언을 결정하는 중요한 경기입니다.

정규리그에서 성적이 1위부터 6위까지인 팀들은 8월 8일부터 시작하는 플레이오프에 참가할 수 있습니다.

준결승전 및 결승전은 대전시 유성구 대전 컨벤션센터 제2전시장에서 8월 19일부터 20일까지 진행됩니다.

LCK 서머에서는 롤드컵 출전권 4장이 걸려 있습니다. 우승팀은 롤드컵에 1번 시드로 직행하며, 스프링·서머 챔피언십 포인트 합산 1위 팀은 2번 시드로 진출합니다.

3·4 번 시드는 8월 24일부터 26일까지 진행되는 선발전에서 결정됩니다. 이렇게 롤드컵 출전을 위한 치열한 경쟁이 펼쳐질 예정입니다.

롤 챔피언스 코리아 (LCK 서머) 중계 보는 방법

2023년 LCK(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 서머 스플릿부터 한국어로 된 유튜브 실시간 중계가 재개됩니다.

이는 2021년 중단된 후 대략 2년 만의 일입니다. LCK는 최근 미디어데이에서 유튜브가 국문 중계 플랫폼에 새롭게 합류하게 된다는 소식을 공식적으로 발표했습니다.

이에 따라 2023년 LCK 서머 시즌은 아프리카 TV와 네이버 e스포츠에 이어, 유튜브를 통해서도 한국어로 된 중계를 시청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네이버 e스포츠 중계 보는 방법

네이버 e스포츠는 LCK(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 서머를 실시간으로 시청하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이 웹사이트는 국내에서 굉장한 인기를 얻고 있으며, LoL, PUBG, Starcraft 2 등 다양한 e스포츠 대회와 관련 소식을 제공합니다. 승부예측 이벤트 등도 진행 중이며, 매 경기의 하이라이트와 최신 뉴스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스토브리그 타임라인을 통해 선수들의 이적 및 재계약 소식을 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ID만 있다면 이벤트에 참여하거나 커뮤니티에서 롤드컵 및 롤챔스에 대한 생각을 공유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아프리카TV 중계 보는 방법

아프리카TV는 LCK(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 서머를 실시간 중계로 즐길 수 있는 또 다른 플랫폼입니다.

이 서비스의 e스포츠 채널에서는 리그 별로 경기를 다시 보거나 실시간으로 중계를 시청할 수 있습니다.

LCK, KICKOFF, 롤 월드 챔피언십 등 다양한 경기를 선택하여 볼 수 있습니다. 아프리카TV e스포츠는 경기 일정을 안내하며, 리그 별 승부예측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경기의 결과를 예측하면 젬을 획득할 수 있으며, 이를 모아 다양한 상품에 응모할 수 있습니다. 추첨을 통해 다양한 상품을 획득하는 재미도 누릴 수 있습니다.

유튜브 중계 보는 방법

2021년 스프링 이후로 중단되었던 유튜브의 실시간 중계가 2023 LCK 서머 시즌부터 다시 시작됩니다.

LCK는 이번 5월에 열린 MSI 2023부터 유튜브를 통한 중계를 재개하였고, 이어지는 6월 7일에 시작되는 서머 스플릿부터는 유튜브를 LCK 국문 중계 플랫폼에 추가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