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좌 자동이체 모두 조회하여 숨은 돈 찾고, 쉽고 빠르게 해지·변경하는 방법

자동이체 통합관리서비스란?

우리는 사회생활을 하면서 매달 일정하게 결제를 하거나, 송금을 하여야 할 때 편리하게 자동이체를 설정해 두고는 합니다.

그러나 많은 자동이체 설정과 여러개의 계좌사용을 하다보면 어느계좌에서 자동이체가 되고 있는지 관리가 되지 않아 의도치 않은 연체 등의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도 종종 생깁니다.

자동이체 통합관리서비스는 자동이체를 제공하는 전 금융회사 공동의 서비스로 금융결제원에서 관련 시스템을 구축 및 운영하고 있으며,

자동이체서비스의 안전성과 고객 신뢰성을 높이기 위하여 여러 금융회사에 등록되어 있는 본인의 자동이체 등록정보를 웹사이트 등을 통해 일괄 조회하고 동 정보를 해지 또는 변경하는 통합서비스를 말합니다.

자동이체 통합관리서비스 이용방법

자동이체 통합관리 서비스는 금융결제원에서 구축 및 운영중인 계좌통합관리서비스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전 금융회사에 등록된 자동이체 정보를 일괄 조회할 수 있고, 

등록된 자동이체 정보 중 원치 않는 내역을 쉽게 해지신청 할 수 있으며, 자동이체 계좌를 다른 계좌로 편리하게 변경신청 할 수 있습니다.

  1. 홈페이지 접속,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동의
    계좌정보 통합관리서비스에 접속하여 계좌자동이체통합관리 클릭 후 개인정보 수집 등에 동의하여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2. 로그인
    주민등록번호 입력 후 공동인증서 또는 금융인증서로 로그인합니다.
  3. 조회결과 확인
    자동납부와 자동송금으로 나뉜 조회결과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4. 상세조회 확인 후 해지신청 및 변경신청
    자동납부와 자동송금 따로 상세내역을 조회 할 수 있으며, 선택하여 해지신청 및 변경신청으로 이동합니다.
  5. 해지신청
    해지신청은 곧바로 가능하며, 완료까지 2영업일이 소요됩니다.
  6. 변경신청
    변경신청은 휴대폰 본인인증 후 변경할 은행 및 계좌번호 입력하여 변경합니다.

자동이체 통합관리서비스 참고사항

자동이체 통합관리사이트를 통해 전 금융회사에 등록된 자동이체를 일괄조회-해지-변경할 수 있어 금융서비스 편의성과 안전성이 향상되었습니다.

자동이체 해지신청 및 변경신청으로 인하여 유효한 서비스 이용계약이 해지되거나 요금미납, 연체, 송금중단 등이 발생하지 않도록 꼼꼼히 살피신 후 해지 신청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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